원추각막렌즈 / 노안렌즈

원추각막이란

비염증성 안과질환으로 각막중심부위가 확장되면서 각막의 중심부가 얇아지는 증상으로 각막의 중앙이 돌출되며 각막의 형태가 뒤틀리는 불규칙 각막을 의미합니다.

원추각막의 원인

보통 유전성(열성유전)이 많다고 하나 원인은 정확하게 규명되지 않았으며 양안에 발생합니다. 예전에는 아토피 등 타고 난 소인, 스트레스, 피로, 영양의 불균형이라고 생각되었으나 지금은 아토피성 자체보다 아토피로 인하여 눈을 자주 비비게 되어 생긴다고 보고합니다. 발생빈도는 전체인구의 0.15% ~0.6% 정도로 발병은 시간 간격을 두고 양안에 발생하는데 첫 번째 눈 발병 시기는 10대 사춘기에 빈발하며 평균 16세로 보고되며 다른 쪽 눈은 평균 5년 후에 발병합니다.

원추각막 진단법

원추각막렌즈

원추각막을 치료하는 첫 번째 선택은 각막 원추형의 위치와 크기에 따라 개개인의 눈 상태를 정확하게 교정하는 KeraCon(맞춤식 원추각막 치료용 산소투과성하드)렌즈입니다. 안정된 시력과 함께 원추의 진행을 억제하는 효과적인 치료방법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KeraCon(원추각막 교정)렌즈

콘택트렌즈 원추각막 교정용 산소투과성렌즈는 원추각막을 치료하는 첫 번째 선택으로 이는 각막의 뾰족한 부위의 면을 렌즈가 눌러주는 작용을 하므로 원추의 진행을 어느 정도 억제하며 불규칙한 각막 면의 굴곡들을 일정한 모양으로 만들어 시력개선에도 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원추각막 치료용 콘택트렌즈 착용 시 주의사항

  1. 콘택트렌즈가 필요하며, 힘들고 어렵더라도
    인내심을 가지고 의사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2. 렌즈를 성공적으로 잘 착용하더라도 약 20%의 환자에서는 실패할 수 있습니다.
  3.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중 별다른 이유 없이 각막 반흔이 생길 수 있습니다.
  4. 예후에 대한 정확한 추측은 불가능하며 진행속도 및 정도는 개인차이가 심합니다.
  5. 3~4개월 단위의 정기적인 안과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눈의 수정체가 딱딱해지고 조절력을 잃어버리기 때문에 노안이 옵니다. 그결과, 가까이에 있는 사물을 바라보는 능력이 떨어지는것을 의미합니다. 근거리, 중간거리, 먼거리를 동시에 해결되는 다초점렌즈로 초기, 중기, 노안까지 자신에게 적합한 렌즈를 선핵할 수 있으며 특히 근시과 원시를 한거번에 해결해 주기 때문에 사회활동이 많은 중.장년층과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노안의 교정원리

이런 점이
좋아요!

  • 렌즈착용에서 돋보기가 필요 없다.
  • 초점 적용범위가 넓다(모노 비젼이 가능 하다.)
  • 한국인에 평균 동공크기에 맞는 디자인 채용으로 착용 적응시간이 짧아졌다.
  • 이상적인 누진변화영역이 넓어서 적응이 쉽다.
  • Cast Mold 방식으로 비구면 가공하여 착용감과 움직임이 우수하다.